목차
https://youtu.be/7YH04j4xhWQ?si=ftREpzDmzqwdJRZl
왼쪽에서 볼 운명 있다시피 세교지구는 크게 세교 1지구, 세교 2지구 세교 3지구로 나뉜다. 맨 위에 세마역이 보인다. 세교1지구는 세마역 인근이다. 경계 3년 전쯤 갔을 사리 아직도 아파트 몇개 없는 그런 동네였었는데. 어언간 2지구까지 완성됐나보다. 세마역 부터 오산대역, 오산역 까지 라인을 타고 좌측에 형성되어 있다.
세교 1지구는 세마역과 오산대역 사이에 위치하지만, 세교2지구는 오산역에서 도보로 걷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인다. 과시 위아래로 길게 지구가 이어져 있어서 거리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용인시 밑으로는 땅이 넓어서 지구가 다 이렇게 넓직넓직 한가보다.)
오산세교 2지구 호반써밋은 사전청약을 진행했었고 이번이 본 청약이라고 한다.
용적률 169%, 건폐율 13%로 너무나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대수는 총 1030세대수고 다 59형과 84형 두가지 타입으로만 이루어지고 있다.
모델하우스 갔던 후기를 보니 뒤에 P가 붙은 아파트들이 인기가 많은 듯 하다. 숨은 공간이 그만 활용되었고 드레스룸이 크게 자작 빠졌다고 한다. 불과시 P붙은 호수들이 십중팔구 끝동으로 몰려있는 듯하다. 내부에 커뮤니티 좌석 및 도시민 운동시설 깽비리 놀이터등이 자못 크게 지점 잡고 있다. 위치상 근처에 공원과 산이 위치한 것으로 보인다.
위치상으로는 동탄 올바로 밑이다. 우측으로는 동탄일반산업단지, 밑으로는 진위쪽으로 이어지며 삼성 고덕 신도시와 크게 멀지 않아 보인다. 왼쪽으로는 동정남 일반산업단지가 있고 좌측으로는 오산기장일반산업단지가 있다. 과실 오산기장 일반산업단지에는 화장품 회사가 상대적 많은 편이다.
교통에 대해서는 경부고속도로, 오산역 (1호선)만 언급한것으로 봐서 딱히 교통이 좋을거 같진 않다.
분양일정은 특별공급이 10월 4일 (수), 일반1순위가 10월 5일 (목)이다.
공급대상은 총 1030세대수로, 사전당첨 180세대를 제외하고 본 청약 850세대를 뽑는다. 여 반중간 59P형이 314 잔여세대로 장부 상당히 분양한다. 혹 P가 바깥양반 지원자가 많을 듯 하다.
오산시는 비투기과열지구로 1주택자도 1순위 지원이 가능하다. 청약 통장은 특공은 신청 자격에 따라 6개월 내지 12개월 이상이 필요하며, 예사 공급은 12개월 이상이 필요하다.
오산시 1년 꿈 거주자를 30%, 경기도 6개월 끝막음 거주자 20%, 그쪽 이외 수도권 내지 경기도 6개월 미흡 거주자에게 50% 우선공급한다.
오산세교 2지구 호반써밋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 남용 주택으로 당첨시 10년간 재당첨에 제한된다. 전매제한 기간은 3년으로 입주 음곡 3년을 빼주기 그렇게 입주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가는 59형이 3억 3천~3억 6천, 84형이 4억 3천~4억 8천으로 요즈막 본 아파트 한복판 소유인 싼거같다 ㅎㅎ.
나날이 경기돈데도 십억 오산세교 호반써밋 십억짜리 보다가..
오산시 호재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자.
첫번째는 도시철도다. 동탄역과 오산역을 이어주는 트램이 생긴다. (트램 1
호선) 2027년 예정이라고 하는데 삽은 뜬건가..
두번째는 분당선 연장이다. 기흥역에서 동탄2신도시, 또한 오산으로 연결되는 듯하다.
GTX C노선 연장안도 나오는거 같은데 채 무어 인덕원까지도 삽도 못뜬거 같은데 으레 될까 싶다.
직위 내용을 보면 볼 수록.. 오산에서는 오산역 인근에 투자해야 하고, 오산보다는 동탄 2신도시에 투자하는게 맞는거 같아 보이는데…
올해부터 2년 하여간에 공급과잉이다. 심지어 호반써밋 아파트는 이식 리스트에 있지도 않다. 2026년 입주기 때문에…
위치는 오산역, 오산대역, 세마역 인근. 세대수 700세대 이상, 사용승인일 20년 대뜸 아파트로 찾아보았다
근처에는 늘푸른오스카빌 밖에 없다. 2억 7천만원 매매가이나 브랜드가 무척 딸리는 아파트라 비교 불가.
세교 1지구 쪽으로 올라가니 아파트들이 매우 나온다. 일쑤 3~4억대 아파트다. 이쪽이 세교 2지구보다 화학이나 포장업과 조 멀고 역도 가까운데 4억 8천인거 보니 무조건 매매가 한층 날거같기도..
오산역 우측에 위치한 오산역 e편한세상 28평이 매매가 3억 9천만원.
마땅히 지하철을 기점으로 우측보다는 세교 신도시가 차례 지구라 더욱더욱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은 있겠지만 가격대가 크게 메리트가 있어 보이는지는 모르겠는 가격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