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교역팰루시드 크루원 발표 전 생각정리

Category: life, 2024-01-31

목차

매교역팰루시드 2026년 8월 입주 2,178세대 (일반분양 1,234세대) 84 최고가 8.99억, 발코니 2,130 / 59최고가 7.38억, 발코니 1,750 중도금 이자후불 / 전매제한1년 (‘25.1.5.해제) https://blog.naver.com/koukikh/223314715478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timbly/223314643891 수원 매교역 팰루시드 기저 데이터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817-72 권식 총 2,178 세대 (일반분양 1,234…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mingblej/223314609258 리치온 스터디 크루님의 공발 각본 단지인 매교역 팰루시드 살펴보기 매교역 팰루시드 구역 자료 1군 브랜… blog.naver.com 단지분석 자체는 크루분들이 미리미리 극히 잘해주셔서…

크루원분의 PPT를 보고, 그리고 고민남겨주신 부분에 대한 개인 프로젝트 위주로 글을 남겨봅니다. 단지 자체만 본다면 저는 좋은 단지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다른 매교역 팰루시드 크루분들도 적어주셨지만 ​ ‘26년 8월 입주 전국적으로 ‘26년부터 급격히 줄어드는 공급물량 (수원 공급물량X) 다름없이 개발되고 교통호재(GTX C 1정거장)가 있는 강우 및 단지 환경 신축 과제 비싸지 않은 분양가 11 ~ 12층 느낌의 층수 (완전 RR은 아니지만 저층은 아님) → ‘26년 입주하는 수도권 괜찮은 입지의 호재가 있는 신축 아파트 보유 측면에서 진상 좋음 ​ 경쟁률은 적지만 악성미분양은 나지 않을 단지라 생각되며, 당연히 장기보유한다면 좋은 아파트라고 생각을 했는데 내나 역시나 개인별 기회비용과 감당가능여부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 크루원님 고민에 따른 화제 생각을 말씀드리면 ​ 1.결국 등기를 쳐야하는 분양권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명제 상황에 맞는 투자인지?​ ​ 저도 이부분에 대해 고민을 파다히 했는데 우선 실거주와 전세를 놓는 경우를 분리해서 생각해보면 ​ 그런대로 당장의 투자금 약 9,500만원과 손수 실거주를 한다면 6.5억 대출(70%)과 작금 2.4억(추가잔금)이 필요한 상황이고 전세를 놓는다 하면 보수적으로 3억 이상의 추가투자금이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 크루원분은 맞벌이 고지 수입이 적지 않으신 편이고, 현 보유물건 매도 등을 통해 투자금을 확보할 길운 있는 상황이라 실입주든 전세를 맞추든 등기 및 보유는 가능한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입주시기 지금보다 금리가 더한층 내려갈 것은 다행인 점이구요. ​ 상황은 가능할 것 같은데 돌고돌아 실로 목하 1억의 투자금과 등기시 추가투자금 등의 기회비용을 생각했을때 고민이 드실 것 같습니다. 향후 투자 방향성을 생각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 등기를 선택하신다면 향후 대구, 다른 수도권 겨우 등 추가투자는 쉽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투자한다면 소액..? 즉, 괜찮은 단지들은 백장 투자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거주의 만족도를 챙기실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무론 팰루시드 다다 자체도 수도권 역세권 신축 대단지 좋은 단지이구요. ​ 크루원분의 고민이 제가 내리 했던 고민이라 갈수록 말씀드리면, 저는 100% 투자가 먼저라 생각했던 사람이고 솔직한 말로 최대한 깔고앉는 금액을 줄이고 어디서살든(작든, 낡든) 출퇴근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 그럼에도 아내와 이야기를 수두룩이 나눠보니 아내는 실거주 만족도, 안정성을 무진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고 향후 저희가 임신계획이 있어서 한층 그렇습니다. 지역이동 가능성도 없구요. 크루분도 입때껏 신혼부부이시고 확실히 정하진 않으셨겠지만 출산계획도 있으신 것으로 알고있어 향후 2년, 3년 추후 실거주를 어디서 하실지, 가족과 밥자리 등에 대해 아내분과 상의를 하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일단 처속 마음이 편해야 화제 투자도 방금 할 운명 있을 것 같더라구요..! ​ 멘토님이 강조하시는 ‘우리 가족의 실거주 만족도도 투자수익의 일부로 넣어야한다’를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설약 아직 혼인신고를 안하셨다면 배우자분이 전세대출을 받고 열매 잔금을 치루는 방법도 있으니 함께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 주담대많큼 전세대출이 나올지는 자주 모르겠어서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더더구나 필연코 출산을 하게되면 육아휴직 등으로 수입이 줄어드는 상황도 걸핏하면 고려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 장기적으로 봤을 거리 안산 재건축을 팔면서 등기칠만한 아파트인지?​ ​ 1번에 대한 답변과 방향은 비슷할 것 같습니다. 일단 안산 재건축 아파트가 어딘지도 모르고 매수목적도 제가 상천 모르는 상태여서 ㅠ 실거주 목적으로 매수를 하셨는지, 투자목적으로 매수하셨는지에 따라 다를 것도 같구요. 종말 ‘매도는 더 좋은 것을 매수할때 매도한다’는 원칙을 잘 지키시면 될 것 같습니다. ​ 2~3년뒤 어디서 어떻게 거주할지에 대해 아내분과 올바로 상의하시고 방향성을 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혼이시니 2세 계획과 함께(?) ㅎㅎ ​
  2. 부모님 실거주 아파트(화서위브하늘채아파트 대형) vs 매교역 팰루시드 34평 중 투자가치로 어디가 좋아보이는지? (개인적으로 본인이 가져가지 못한다면 부모님 실거주 갈아타기를 원함) ​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팰루시드의 가치가 우극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늘채가 대형평수이긴 오히려 연식차이가 17년이 나고, 입지적으로도 팰루시드가 우극 가치있는 것 같습니다. ​ 게다가 처음에는 부모님께서 갈아타기를 하실 이운 있는게 크루원님 입장에서는 리스크를 줄이는(?)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했는데, 뭔가 상황이 애매해질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 조금 오르면 우리가 갖고, 생각보다 안오르거나 그때가서 보유하기 힘들어지면 부모님 드리고 그런것도 어찌 그 렇구.. 부모님도 갈아타기를 하셔야하는데 호기 맞추기도 그렇구.. 부모님 사시는데 나중에 우리가 살고싶을 중앙 있고… 뭔가 이해관계가 섞이지 않을 수가 없을 것 같아서.. 계약을 하시기 전 명철히 결정이 되어야할 것 같은데 이윤 부분은 조언드리기가 쉽지 않네요 ㅜㅜ ​ 큰 도움을 못드리는 것 같아 오늘도 죄송하네요.. 오늘발표 정녕 기대됩니다 !!